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분실신고 신속하게 대처


반갑습니다만, 그렇게 밝은 정보를 가져오진 않았습니다. 지금 검색을통해서 들어오신분들께서는 분명 국민카드를 분실하신 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우선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는 많은 이유로 카드를 분실하곤 합니다. 술을 먹고 잃어버리든 버스에 두고내렸다거나, 도난을 당했다거나,,, 어쨋든 많습니다! 이럴때에 당황하기 마련인데 침착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2차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국민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메인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빨간색박스로 표시해둔 분실신고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럼 바로 이렇게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Kmotion이라는 결제시스템으로 본인인증을 하시거나, 기존 아이디로 하시거나, 보편적으로 많이쓰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정말 당부해야 할 점은 혹시나 하는 2차피해에 대비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서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전에 먼저 해야할 것으로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각종 ARS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인터넷으로 하는방법은 영업시간이 끝났을 때의 얘기이고 일반적으로는 전화로 처리하시는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1588 - 1688에 8번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외에 있으시거나 영어로 진행하거나 특별상황에서는 위에 명시되어 있는곳으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컴퓨터녹음목소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습니다. 8번에는 분실과 보이스피싱을 담당하고 있는 상담원과 바로 연결이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누가 써서 더피해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상심이 크실텐데 침착하게 진행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찾지못할 경우에는 재발급을 해야하니 상품들도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