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안내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좌충우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세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4개입니다. 뭐 알아서 잘 빠져 나가겠지만 확인을 해보는 사람들도 많으며, 계산기를 통해서 지출현황에대해 파악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때에 아직까지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로 바뀌어가는 추세이긴 하지만 필요할 때가 있기는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입력을 하여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민원신고 옆란에 보시면 증명서발급란에 신청/발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직장가입증명서 같은 것으로도 대체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고, 다음으로 진행을 하자면 과거가입이력조회나 완납증명서나 납부증명서는 발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세금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본인인증 절차가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입증명서를 팩스나 프린트 같은 기계로 뽑아야 하는데, 전자서명이 가능해야 한다고 합니다. 뭐 아주 옛날 것만 아니라면 거진 다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출력가능 프린터 조회를 통해서 확인을 해봅시다.



이렇게 가능한 목록들이 나오며, 제조사랑 모델명에 따라서 지원가능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을 하여서 지원가능한지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모든조건이 갖추어지셨다면 다음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세금과 관련된 것들은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물론 웹상이기 때문에 당연하구요. 요즘 아이핀같은 것들도 가능할 줄 알았는데 되질 않네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크게 개인 비회원과 사업장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보통은 개인이겠지만 자신에게 맞는것으로 인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확인 청구서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특별히 기입하거나 선택하여야 할 부분은 '근무중인 사업장' 만 입력을 해주시고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인증만 가능하시다면 누구나 쉽게 회원가입없이 진행이 가능하니 간편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일로 인해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시는일 잘 되시길 빌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