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좌충우돌입니다. 다들 공인인증서 사용하고 계시나요? 우리나라 인터넷상에서 금융거래나 자신임을 알려야 할때 필요한 것으로 각 은행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간이 만료되어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았거나 여러개를 가지고 있어서 하나만쓰려고 나머지를 폐기 해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폐기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신이 가지고있는 정보와 보안카드 만으로 손쉽게 처리 할 수 있고, 따로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창에 신한은행인터넷뱅킹을 검색하거나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그럼 메인화면 이러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게 필요한것은 폐기를 하는방법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하여 줍니다.



기본적으로 인증서를 사용할 때 필요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하는것은 폐기 이므로 공인인증서 폐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삭제와는 다르게 아예 기능을 없애버리는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삭제는 다시 재발급을 인터넷으로 받을 수 있지만 폐기를 하신다면 세상에서 사라지게되는겁니다.



절차로 본인확인을 하고 더욱더 보안을 위해서 발급받을 때 받았던 보안카드와 이체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전자거래범용으로 받으셨다면 수수료가 들게되니 이점 참고바라겠습니다.



우리은행이면 해당 은행에서 진행을 하셔야하고 신한은행이면 신한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출금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안카드 뒷편에 보시면 일련번호가 있을 텐데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어디에 나와있는지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정보를 입력하신 후 폐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폐기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한파가 어마어마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몸건강에 주의하시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